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재채용
Careers

직종소개

품질

품질 직종은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국내외 고객의 제품관련 문제처리 및 기술지원을 담당하는 CS(Customer Satisfaction)와,
공정상 품질 개선 및 완제품의 품질을 높이는 활동을 담당하는 품질관리로 나누어 집니다. 품질 직종의 공통된 요구역량은
품질관리 일반, 통계적 지식, 반도체 공정 이론, 반도체 장비 이론, 검사 업무 일반의 역량이 요구됩니다.

우대전공 : 이공계(품질관리 일반, 통계적 지식, 공정이론 등)

품질보증(CS)

직무소개

품질보증은 고객이 요구하는 품질수준을 만족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해당 직무는 크게 고객지원과 품질 기획업무로 나뉩니다.
고객지원은 국내외고객의 요청에 따라서 Claim을 처리하고 대책서를 작성하여 제품의 품질관련 문제처리 및 기술지원을 담당합니다.
품질기획은 품질 시스템 및 표준관리, 제품인증, 협력사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덕산만의 명확한 품질기준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격요건

업무 수행에 있어 기본적인 자질은 고객지향 및 상품 지식이 필요하며, 국내외의 다양한 고객을 대응하기 위한 능숙한 외국어 능력(영어 등)이 요구됩니다.
최고의 고객만족을 위해 고객의 요청사항을 즉각적으로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는 상황대응력이 필요하며, 외부 발생 문제점을 내부에 반영함으로 개선을 주도할 수 있는 Leadship과 기술적인 업무수행에 있어서는 제품의 정확한 이해 및 빠르게 변하는 제품의 기술적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폭넓은 시야를 가져야 합니다

품질관리

직무소개

출하제품의 최종검사, 수입검사, 제품검사, QMS 등 품질의 방향성과 목표를 수입하여 업무를 진행합니다.
고객의 요구에 맞는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한 모든 수단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위해 공정 및 제품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불량율 개선 및 claim 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자격요건

제품의 품질을 관리하여야 함으로 사내의 생산공정을 이해할 수 있는 공학적 배경지식이 필요하며, 완벽한 품질관리를 위하여 원칙준수가 무엇보다 중요시 됩니다.